커뮤니티 칼리지
커뮤니티 칼리지 소개 바로가기
커뮤니티 칼리지는 대학교 2학년까지 운영되는 학점이 인정되는 지역대학입니다. 고졸학력이면 무시험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2학년까지 성적으로 4년제 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할수 있습니다. 모든 4년제 대학교의 3학년 정원의 30%는 커뮤니티 칼리지 졸업생에게 할당합니다. 이를 통해 대학교의 입시는 2원화되고 사교육은 줄어들게 됩니다. 경제적 상황으로 사장될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개인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문을 탐색하고 모색할수 있는 2년간의 기회를 얻게 됩니다. 커뮤니티 칼리지는 학과를 선택하지 않고 입학이 가능합니다.
Leaving an indelible mark on the landscape of tomorrow.
100년을 위한 교육혁신을 위한 커뮤니티 칼리지 시스템
평생교육, 폐교되는 학교를 활용, 수업중심 교과로 운영비 최소화, 증가하고 있는 석박사 고등인재 활용.
커뮤니티 칼리지는 평균연령이 증가하고, 급변하는 세계에 필요한 기술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우리나라의 실정에서 필요한 시스템입니다. 최근 폐교되고 있는 학교들을 활용하면 추가적인 비용을 최소화할수 있습니다. 대학교 2학년까지 수업중심의 교과운영으로 커뮤니키 칼리지의 운영비용은 높지 않습니다. 점점 증가하고 있는 석박사 인재들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학점인정으로 연속적인 고급인재들을 길러낼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칼리지는 평생학습을 통해 시대가 요청하는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전체의 부가가치를 올릴수 있습니다.
자유과목 개설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는 석박사와 같은 일정학위 이상의 자격을 소지한자가 자유롭게 과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된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이 일정숫자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강좌를 개설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과목을 개설하게 되며, 개설된 과목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교수들의 선의의 경쟁이 가능해집니다.
커뮤니티 칼리지를 만나세요
입시이원화로 사교육 절감, 평생교육으로 새로운 변화에 필요한 학문 기술습득, 고등기관 설립으로 지역활성화.
줄리엣 주니어 칼리지 (1901)
일리노이 주 졸리엣 에 위치한 졸리엣 주니어 칼리지(Joliet Junior College) 메인 캠퍼스는 1901년 미국 최초의 커뮤니티 칼리지로 설립되다. 출처 위키피디아
Rhye Moore
Engineering Manager
Helga Steiner
Architect
Ivan Lawrence
Project Manager
FAQs
커뮤니티 칼리지로 지식혁신 사회로 대한민국은 업그레이드 됩니다.
- 세계 제 1의 아이큐를 가진 대한민국
- 인재가 자원인 나라, 평생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자기개발 가능
- 지역의 고등교육기관 운영으로 지방소멸 방지